국제관

17개국 세계 핸드메이드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국제관

호주, 대만, 싱가폴, 태국, 라오스 등 17개국 60여팀의 세계 핸드메이드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국제관에서는 각 국가의 특성을 드러내는 개성넘치는 작품들과 함께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각 국의 핸드메이드 세계여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주요 참가자

[호주] ROSE MARKET
런던, 베를린, 뉴욕의 마켓들을 베이스로 한 멜번 최고의 파인 아트와 디자인을 만나볼수 있는 쇼케이스의 주최인 로즈 마켓은 120명의 창작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싱가폴] LEFT- HANDESIGN
인도의 여성을 돕고 있는 싱가포르의 따뜻한 사회적 기업인 레프트핸드는 재생가능 재료를 이용한 허브문구류와 대나무 텀블러를 제작 하고 있습니다.

 

[라오스] OCK POP TOK
공정거래의 대표회사이자 라오스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있는 옥팝톡은 전통방식의 직조와 현대적 디자인을 가미한 직물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전통방식의 염색과 직조 워크샵을 통해 사람들에게 라오스의 전통을 소개 하고 있습니다.

[태국] PaChaNa Studio & BannKangWat & Earth Republic
2005년에 설립된 PaChaNa Studio는 주로 독특한 도자기 수공예품을 제작합니다. 스튜디오는 훌륭한 품질과 안전성을 갖춘 실용적인 디자인을 제작하여 기능과 미학으로 가득한 작품을 만듭니다.

[대만] Whale Dawn 鯨湯匙
대만의 옛말인 “금수저를 물고 태어난 아기” 라는 말이 있는데, 부유한 집의 태어난 행복한 아이를 뜻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삶은 우리의 결정을 통해 어떻게 살아갈지 정해 진다고 생각하는 대만의 젊은 작가는 Whale은 중국어 발음으로 황금을 말한다며 사람들에게 행운을 전해 주고 싶어 합니다.

국제관 참가자

[대만] Binary Pottery
현대식자동설계와 수공예가 접목된 독특한 디자인의 세라믹을 선보이고 있이는 대만의 바이너리 포이트리는 특유의 감성으로 다양한 홈데코 세라믹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만] SweetThing
부모의 시선에서 바라본 아이들과의 교감을 통한 제품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 SweetThing에서는아이들에게 안전한 소재를 사용하여 만든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만] SALASUSU
“사라”는 학교라는 말로 이곳의 학생이자 제작자인 캄보디아 여성들로구성되어 있습니다다. “스스”는 힘내라는 말로 작업을 함에 있어 고단함을 응원하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사라스스를 통해 스스로 학습하고 자립한 캄보디아 여성들의 섬세한 작품들은 그들의 열정과 노력을 엿볼 수 있게 해줍니다

[대만] Shi-Ye Craft Design
사람간의 행복과 따뜻함 이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이라 말하는 대만의 파인 쥬얼리 수공예 팀인 시예공예팀.자신들의 작품을 통해 사람들에게 행복과 따스함이 전달되길 희망합니다

[대만] CLAYWAY
CLAYWAY는 삶의 미학에 초점을 둔 물질 혁신 지향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새로운 공정 경험과 삶의 이용을 창조하기위한 실험의 지속적인 통합을 통해 고전적 공예품의 화학적 충돌을 계승하는 기술 자료의 사용. 따라서 우리는 자료를 다른 형태로 변형시켜 독특한 아름다움을 창출하고 사용자에게 더 나은 삶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네팔] Goodhands
네팔NGO의 프로그램 중 재봉공동작업장에서 시작한 사회적기업으로 저소득 기혼 여성들에게 소득창출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데이케어센터운영으로 재봉사 자녀들의 보육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라오스] BAN PUEAN Handicraft
라오스의 젊은 여성장애인들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기업으로 주요상품은 독특한 디자인의 전통적이면 현대적인  직물, 대나무 수공예품등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PSPK
PSPK는 재봉, 제빵 교육 프로젝트에서 소득창출 수단이되는 기술을 습득한 싱글망과 여성들에게 고용기회를 제공합니다.이들의 목표는 여성의 경제적 자립 기회 마련, 직업훈련과 카운슬링 제공 그리고 자녀 교육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삶의질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인도] HRDF
마케팅연계와공정무역을 조성하며 공예자들을 지원하고 있는 HRDF는 조각하는 삶이 선보이는 공예품은 바위를 깍아 만든 사원과 조각상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다. 조각과 수공예는 인도 타밀 나두 주의 칸치푸단 중의 하나로 최근의 시골의 많은 실업자들이 석각과, 목각 조개 껍질 조각등와 같은 수공예 작업에 참여 하고 있습니다다.

[베트남] Tohe
베트남 사회적 기업으로 일본, 미국, 독일, 호주 등지의 여러국가에 수출되고 있습니다.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예술 놀이터를 마련하여 선정된 작품을 재디자인하여 액세서리와 의류 가저용품, 장난감등생활용품에 프린트하고 브랜드명은 만든사람의 이름으로 짓는다. 판매수익의 5%는 아이들에게 로열티로 배분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Du’Anyam
인도네시아 여성들에게 자립할힘을 실어주고 여성과 어린이 보건을개선시키는 취지로 고리버들 공예품을 생산,유통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지역여성들이 손으로 작업한 양질의 고리버들 바구니, 파우치등 실용적이며 모던한 디자인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Javara Academy
자바라는 소규모 자작농이 부가가치 상품을 판매하는 요식업자로 성장하도록 돕는 비즈니스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바라의 목표는 고품질의 인도네시아산 식품을 생산할수 있는신생풀뿌리 사업을 구축하는 한편 강한기업가의식을 가진 차세대 농민을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성장을 촉진 하는 것입니다

[필리핀] WOVENCRAFTS
2014년에 설립된 필리핀의 사회적기업으로 2013년 태풍 하이옌이 필리핀 사마르 주 베이시 섬을 강타한 이후 그곳에 거주하는 직조공들과 자수 기능공을 다시 일어설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필리핀] Risque Designs and Accessories Inc
신발 제작을 베이스로 하는 필리핀의 사회적 기업으로 직물, 조각, 신발제작등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또한 신진 디자이너 양성및 브랜드 제작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우간다] Jerrybag
제리백은 지역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디자인 실천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디자인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우간다의 국민 물통인 Jerrycan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백팩의 생산과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제리백은 소비자가 구매 한 수량 만큼 우간다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국제NGO를 통해 전달 같은 가방을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한국] Tripti
트립티는 네팔의 여성청년들의 자활 및 지역내의 일자리를 창출을 돕기 위해 다양한 기술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옥수수 껍데기로 만든 친환경 전통 네팔 인형은 네팔에서 버려지는 옥수수 껍데기를 사용해서 네팔 전통인형을 만들어 판매하는 사업으로 장식적 기능은 물론 친환경적입니다.

[필리핀] WY 위브

WY 위브는 리자다와 바토바토의 빈곤한 커뮤니티 내 여성과 청년 기업입니다. 저희는 보다 나은 삶과 환경을 위해 천연 섬유로 도어 매트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생산 방법은 독특하지 않습니다. 제품 또한 독특하지 않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여성과 청년이 돈을 벌고 배우고자 하는 투지를 갖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들은 다양한 제품에 코코넛 코이어를 활용하고자 합니다.

[태국] Thailand Creative Culture 2019(TCC 2019)
Thailand Creative Culture 2019 프로젝트는 지역 산업가를 홍보하기 위해 산업 진흥부 (DIP)에서 진행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지역 사회의 자연, 환경 및 모든 사람들을 위해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디자인에 대한 지역 문화 유산 및 공예 기반을 개발하도록 기업가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태국] linnil & 3.2.6. studio
린닐은 태국 치앙마이의 작은 스튜디오에서 만드는 핸드메이드 천연 염샘 의류 브랜드 입니다. 3.2.6 스튜디오는 태국 치앙마이에 소재한 수공예 도자기 스튜디오의 브랜드로 독특한 스타일의 도자기를 하나하나 직접 손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태국] Run Ga Run
태국의 런가런은 치앙마이의 수공예예술가들과 함께하며 또한 높은 수공예 품질을 지향하며 발전시키기원합니다 런가런은 정통성과 창의 그리고 모든 디자인에 대한 끝없는 접근을 추구 합니다

[태국] Jibberish & NABI & Charm-Leam Studio
엄마가 만들어준 옷을 입고 그 모든 순간을 보고 자란 Natta. 바쁘게 움직이던 엄마의 손가락이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깨닫게 된 순간 설립자는 그 아이를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을 닫고자 하였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태국의 지베리쉬입니다.

[홍콩] Lilys
고유의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릴리스 주얼리는 주로 일본 씨앗 비즈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을 이용한 생기있고 섬세한 비주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홍콩] July July dream
줄라이 줄라이 드림의 주얼리는 삶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되며 폭넓은 창작을 가능케 하는 크리스털, 깃털 등 천연 재료를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각 재료들의 특성을 살려 제작한 독특한 쥬얼리는 사람들이 본인만의 스타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있습니다.

[네팔] Manjusiri handicraft pvt.ltd
탕카아트와 메탈 공예의 번영와 이익을 위해 설립된 네팔의 만주시리 핸드크레프트는 Hari Prasad Shrestha 와 Ram Sarna Sunar 에 의해서 201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네팔] NEPAL HANDICRAFT COLLECTION
2015년에 설립된 네팔핸디크레프트는 다양한 직물을 사용한 여러종류의 소공예품을생산하고 있습니다.

[네팔] Saakha and Company pvt.ltd
모든 공예품은 100% 수공예 제작이며 전통방식을 사용하는 제자작들의 의 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그래서각각의 공예품은 서로 전혀 다른 형태를 가지기합니다.

[인도] DVE
디브의 수제의류는 여성만의 독창적이고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 자연과 인도의 오랜 예술 전통을 접목했습니다. 천염섬유로 만들어 전통적이며 정교 하기까지 합니다.

[인도네시아] MAWAR KETOK LOMBOK
발리나 다낭의 라탄 제품과는 달리 롬복 섬 케딱 나무의 줄기를 건조후, 한 땀 한땀 엮어서 만든 인도네시아 산업부 장관상을 받은 인도네시아 최고의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특별히 48시간 훈연 처리되어 방수 및 방제 효과가 탁월한 오성급 핸드메이드 제품을 선보이는 자카르타의 플랫폼입니다

[몽골] Mongolian Handicraft Development center
2013년에 설립된 몽골 핸디크래프트는 몽골의 수공예가 조직을 지원하며 양성및 전시회 개최등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