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지구를 위한 핸드메이드,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2020 공모전 개최

사회적 기업 일상예술창작센터가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SIHF) 2020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000 for Earth’라는 주제로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라는 존재를 인지하고, 지구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과 의견을 공유하고자 한다.

최근 발생한 코로나19 사태로 생태계는 유례없는 위기에 놓여져있다. 이를 직면하는 우리들의 삶의 자세에서 인간과 자연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그 구조를 넓은 범주에서 통찰력 있게 조망하고자 한다. 또한 환경 문제를 적극적으로 탐구하며 발현될 수 있는 다채롭고 창의적인 지구에 대한 묘사안에서 그 해답을 찾으려 한다.

핸드메이드는 손으로 만든다는 점에서 특유의 섬세함과 따뜻함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사회가 제시하는 어려운 문제에 대한 혜안을 제시하고, 인류애를 융합하는 하나의 문화로 새롭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 주최사인 일상예술창작센터는 1인 창작자를 비롯한 소규모 핸드메이드 창작자들이 지속 가능한 작업과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로 7회를 맞는 2020년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공모분야는 캐릭터, 일러스트, 창작물 3가지이다. 지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나이와 성별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모집은 5월 13일(수)부터 오는 6월 5일(금) 오후 6시까지 모집하며, 발표는 6월 18일(목) 오후 4시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표 후 개별 안내된다.

응모 방법은 온라인과 이메일 접수를 통해 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캐릭터와 일러스트는 해상도 300dpi, jpg or png 이미지 파일, 사이즈 가로 3,000pixel·세로 자유 양식이며, 창작물은 고화질 사진으로 제출해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대중성, 독창성, 창의성, 주제 적합성 4가지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시상 작품을 선정할 방침이다.

시상에는 대상 (1명) 페어아트월전시, 상금 30만 원, 초대장 10매, VIP키트, 최우수상 (1명) 페어아트월전시, 상금 20만 원, 초대장 8매, VIP키트, 우수상 (2명) 페어아트월전시, 상금 10만 원, 초대장 2매, 인기상 (부문별 1명씩) 문화상품권 3만원이 주어진다.

주최측은 “이번 페어의 주제는 지구로, 우리가 지구에서 매일 얻을 수 있는 감정뿐만 아니라 지구의 아름다운 자연, 계절, 동물로도 표현 가능하다”라며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라는 본질을 잃지 않으면서도, 가치 있는 화두를 던져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본 공모전과 연계된 행사인 2020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는 다가오는 7월 16일부터 19일까지, DDP 알림1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처 : 헤럴드경제